"어릴 때의 경험이 중요하다"라는 말이 있다.

어릴적 다양한 경험이 장래의 모습을 결정하는듯해 보인다.
사실 나는 그말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어릴때의 경험이 많지 않아서일까
겪어보지 못한 지난 날의 질투인지 모르겠지만 그시절 다양한경험이 꼭필요한가싶다.

돌이켜보면 그저 어릴때의 경험이라곤 체르니 100까지 쳤던 피아노와 방과후 시간에 갔던 컴퓨터교실 그리고 중학교 올라와선 기타와 베이스기타.
누군가에 비하면 한 없이 적어보이기에 과연 그만한 가치가있을까 생각해본다

그런데 어린시절 적게 나마 겪었던 것들을 찬찬히 곱씹이 보자면 이것들은 나의 직업이 되고 나의 취미가되고 나의 교양이된것 같다

초등학교 시절 너무 하기 싫어서 답지를 베껴 숙제를해가기를 수십번, 연달아 자격증시험에 떨어져도 크게 실망하지 않았던 그때,

우연지 필연인지 그렇게 떨어졌던 시험 문제가 점점 눈에 익어지고 또다시 쳤던 의미없던 시험에 합격했고, 그이후로'나도 잘할 수 있구나 생각이 들었고, 그 잔상이 꽤나 오래남아 대학전공이 되고 지금의 직업이 되었다.


그리고 운이좋게 배울 수 있었던 피아노. 이 또한 가만히 앉아 있기가 괴로워서 선생님이 연습하라고 그려운 동그라미 열개를 내맘대로 긋고, 연습다했다고 당당히 제출하던 그 모습이 약간의 아쉬움이되어다양한 악기를
배울 수 있는 동기가되었고, 지금 이런 음악을 들으며 쉴 수 있는사람이 된것 같다.


지금와서 다시 생각해보면 어느 것 하나 제대로 한것이 없는 과거였다. 하지만 그래서 더 아쉬웠고 그래서 더 열심히 했던 것 같다. 그렇게나라는 사람이 만들어진게 아닐까

그렇게 생각해보면 어린시절 경험이 중요한가 싶기도 하다. 어린시절 경험은 무의식속 장기기억 이되어 한 사람의 인생에 깊숙히 작용하니말이다.


다만 아쉬운것이 있다면 어절적피아노를 조금만 더 열심히 해볼껄.
그랬다면 지금이 피아노 곡을 듣는게아니라 칠수도 있지 않았을까.

조금더 로맨틱한 사람이 될 수도 있지 않았을까

'Thin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해  (1) 2024.01.01
Palette와 chat shire  (0) 2017.05.16
카모메 식당  (0) 2017.05.15
좋아하는 일을 해라?  (0) 2017.05.13
엔지니어와 아티스트  (0) 2017.05.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