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는 특정 액티비디와 상관 없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컴포넌트이다. 그래서 화면을 구성하는 레이아웃을 작성할 필요가 없다. 그러므로 지속적으로 장시간 동작해야하는 기능(블루투스, 와이파이 연결, GCM notification listener 등)이 있다면 서비스로 구현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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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MyService1 extends Service {   
    public void onCreate() {
        Thread t = new Thread() {
            void run() {  }
        };
        t.start();
    }
 
    public void onDestroy() { 
 
    }
}

cs


서비스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구현한다.

서비스의 생명 주기는 2가지로 분류가 된다
로컬 서비스를 구현할 때와
원격 서비스를 구현할 때이다


로컬 서비스

onCreate()

서비스가 생성될때 호출된다

onStart()

startService() 메소드에 의해 서비스가 시작될때마다 호출된다

onDestory()

서비스가 종료될때 호출


원격 서비스

onCreate()

서비스가 생성될때 호출된다

onBind()

bindService() 메소드에 의해 서비스가 시작될때 호출된다.

onUnbind()

서비스와 연결이 끊겼을 때 호출된다.

onDestroy()

서비스가 종료 될때 호출된다.




Intent myintent = new Intent(this, (이동할 액티비티 이름).class);

startActivity(myintent);

 

Intent Service = new Intent(this, (실행할 서비스 이름).class);

startService(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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